본문 바로가기
정보

긴급 재난 문자/안전 안내 문자 수신 거부 방법

by Sweetley 2023. 3. 23.
반응형

안전 안내 문자가 폰 사용 중에 뜨는 게 꽤 방해였고

 

내게 온 메시지인가 하고 봤을때 이런 유형이면 힘빠지고 그랬었지만

 

하루 한 두번이니까 그러려니 하고 신경껐었거든요.

 

근데 결국 제가 실시간 모바일 게임 한창 하다가 저장도 안되는데

 

메시지 턱 게임 탁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당해서 초기화된 후에

 

너무 화나서 끄려고 설정 들어갔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저는 메시지 앱 설정에서 찾았는데요.

 

저렇게 안전 안내 문자가 별도의 카테고리로 있더라구요.

들어가보면 이렇게 그동안 왔던 내용들이 있고 우측 상단에 설정(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이렇게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저는 안전 안내 문자만 비허용으로 수신거부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긴급 재난 문자까지 끄기에는 정말 필요한 정보를 받지 못할 것 같아서요.

 

아무튼 저 설정에서 본인 입맛에 맞게 설정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해방되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