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윈도우 10 탐색기 OGG파일 응답 없음 문제

by Sweetley 2023. 2. 7.
반응형

회사에서 작업하던 도중 사운드 파일이 잔뜩 들어있는 폴더에서

 

많은 ogg 파일을 맞닥뜨리게 되었습니다.

파일명은 모자이크입니다.

 

이 화면에 들어오자마자 탐색기가 프리징되더니 한참 있다가 열리더라구요.

 

다른 폴더를 열어도 ogg 확장자만 들어있으면 바로 멈춤현상이 일어나서

 

많은 폴더를 오가면서 작업해야 하는 저는 이렇게 계속해서 렉걸리는게

 

작업 시간도 오래 지연되고 매우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이유를 찾아보니 웹 미디어 확장 이라는 앱을 지워야 한다고 하네요.

 

이 앱이 있으면 ogg 관련 각종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우는 방법은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앱으로 들어가세요.

보이는 ui가 다른 경우 '앱 및 기능'을 검색하여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직접 찾아서 제거해도 되고 깔려있는 앱이 많아서 찾기 어렵다면

 

검색에 '웹 미디어 확장' 을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제거 후에 ogg 파일을 확인해보세요.

 

저는 잘 해결되어서 편하게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