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17 일본 여행 -2-

by Sweetley 2021. 8. 24.
반응형

2017 일본 여행 -1- (tistory.com)

 

2017 일본 여행 -1-

2017년에 친구와 일본 여행을 다녀왔었는데요. 사진이 남아있길래 올려봅니다. 한창 걸즈앤판처에 빠져있던 때라서 걸판의 성지 오아라이에 가고싶다라는게 계기였어요. 양이 꽤 있어서 나눠서

msn9760.tistory.com

1편 링크입니다.

----------------------

2편은 오락실 편입니다.

 

오락실 게임 좋아하는 편이라 일본에서도 오락실을 갔는데요.

 

숙소 근처의 오락실에서는 칸코레 아케이드가 한참 돌아가는 중이었어요.

 

유독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100엔짜리 그득히 쌓아놓고 플레이하는 아저씨 무리

 

저도 궁금해서 해보고 싶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못했어요.

 

대기 안하고 그냥 다른 빈 기계가서 했거든요.

 

친구는 열심히 대기타서 하길래 저도 구경은 했네요.

 

깡케이드라고 불리고 있던가 그럴거에요.

 

리듬게임이 있는 쪽으로도 가봤습니다.

 

친구가 그루브 코스터를 하길래 찍어봤습니다.

일본 온 계기가 걸판이었으니 걸판 곡을 합시다.

 

DreamRiser

그리고 지금은 한국에 나왔을텐데 당시에는 한국에 출시되지 않았던 츄니즘을 해봤어요.

 

저는 사실 이걸 겪어보고 싶은 생각도 있었거든요 드디어 플레이 해봤습니다.

튜토리얼 중

마침 푸강아 오프닝이 있네요. 플레이했습니다.

 

Savior of song 너무 좋습니다. 꼭 들어보세요.

많이 틀리긴 했지만 몇 판 해본 것 치고는 만족스럽게 잘 나와서 찍어봤습니다.

 

츄니즘 재미있네요.

 

노래도 제가 좋아하는 애니송이 많이 들어있어서 만족했었습니다.

 

사진에 있는 곡은 This game 노게임 노라이프 오프닝이죠 이것도 추천합니다 정말 좋아요.

저녁 귀가길에 발견한 걸판 홍보 패널 반가워서 찍었습니다.

여기는 일본 취업한 친구들 거주지에 가서 모임가졌을 때 그 근처의 라운드원 게임센터

 

이렇게 놀거리를 가득 쌓은 건물이 있다니 규모에 놀라고 돌아다니면서 실컷 즐겼습니다.

유비트는 원래 자주 하던 편이라 익숙하네요.

랜덤 매칭 돌렸다가 처음 보는 곡 나와서 뭐야이게 뭐야이게 하면서 마구 누르다가 이렇게 됐네요 ㅋㅋㅋ

왠일로 풀콤보를 찍었길래 기념사진입니다.

또 다른 아케이드 리듬게임인 노스텔지어

 

한국에서도 호기심에 몇 번 해본 적 있던 그거네요.

조금 해봤습니다.

 

여담으로 알스트로메리아는 유비트 시작하고 얼마 안되어서 랜덤 매칭으로 처음 접했던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해금하고 싶었지만 해금 방법을 보고 답이없네 하고 포기했던 곡이었어요.

 

코피어스 끝나고 소서에서 획득 조건이 많이 풀려서 해금하고 줄창 했던 기억이 있네요.

 

덕분에 유비트에선 풀콤보도 되어있네요.

 

음악도 그렇고 표지도 채보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지금은 죽어버린 비트스트림

 

아마 저때가 비트스트림 서비스 종료 예정이었어서 없어지기 전에 해봐야겠다 하는 심정으로

 

많이 하고 왔었어요.

파피푸

 

이것도 정말 좋아하는 곡입니다.

 

유비트에서 파피푸 나왔을 때 해금하려는데 국내에서 안된다고 해서 일본 거주중인 친구에게 부탁해서

 

대리로 해금했던 기억이 있네요.

 

시설이 크다보니 게임기도 사람 수에 비해 여유있고 자리도 많이 나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저도 칸코레 아케이드를 부담 없이 해볼 수 있었네요.

제가 PC로 칸코레를 처음 시작했을 때와 동일하게 초기함은 무라쿠모로 정했습니다.

 

무라쿠모 진짜 디자인 예뻐요.

확실히 게임성 있게 재밌게 되어있었어요.

 

왜 하는 사람이 많았었는지 이해가 가는 순간이었네요.

보상이 직접 카드로 나오는 것도 인상깊었어요.

 

기념품으로 보관중입니다.

 

씹덕질 관련 상가 돌아다니다 보니까 저 카드들이 진열되어있던데 거래가 많이 되나보더라구요.

숙소 근처에 파친코 가게가 잔뜩 있어서 한군데 들어가서 구경해봤습니다.

 

그런데 걸판 파치슬롯이라고 하던가요 아무튼 그게 있어서 혹해서 1000엔만 써봤습니다.

저는 운이 너무 없나봐요 구슬이 하나도 안들어가서 그냥 돈만 날렸습니다.

 

뭐 돈을 딴다 이런게 아니고 그냥 캐릭터 애니메이션 연출이 어떻게 되어있는지가 궁금했었는데

 

한 번도 안될줄은 몰랐어요.

 

좋은 경험하고 나왔습니다 ㅎㅎ

 

---------------------------

 

2017 일본 여행 -3- (tistory.com)

 

2017 일본 여행 -3-

2017 일본 여행 -2- (tistory.com) 2017 일본 여행 -2- 2017 일본 여행 -1- (tistory.com) 1편 링크입니다. ---------------------- 2편은 오락실 편입니다. 오락실 게임 좋아하는 편이라 일본에서도 오락실을 갔..

msn9760.tistory.com

 

3편으로 이어집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일본 여행 -4-  (1) 2021.08.26
2017 일본 여행 -3-  (0) 2021.08.25
2017 일본 여행 -1-  (0) 2021.08.23

댓글